국민은행 신용대출 연장(23.4.26)

2021년 5월 내 생애 첫 신용대출을 받았다.얼마나 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는지.. 연장 기간이라 집 앞 국민은행을 방문해 신용대출을 연장하러 갔다.왠지 나는 국민은행 앱으로는 연장이 안되서 지점에 가고 필요한 서류는 (연장 전에 국민은행에서 전화가 와서 필요한 서류를 메일로 보내준다.) 아래와 같다.주민등록초본(최근 5년간 주소지가 나오게,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나오게) 신분증 재직증명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나는 2년치를 땄다)

첫 21년 5월 받은 금리다. 그 당시 0.79의 기준금리..(ㄷㄷㄷ)+가산금리에 우대금리를 제하고 나는 그 당시 3.02%로 신용대출을 받았다.참고로 내가 받은 우대금리는 (신용카드사용/자동이체/급여이체/적립예금이체/전자금융거래)로 1.2%였다.

22년이나 연장했을 때는 4.74%였다. 그때 회사 내 진급 및 연봉 상승에 따른 금리인하요구권에 대해 문의했지만 원래 신용등급이 1등급이어서 더 올릴 방법(?)이 없다는 다만 립서비스 정도의 말로 거절당했다.23년 4월 26일 신용대출을 하고[기준금리 3.55%+가산금리-우대금리]를 적용하여 5.84%로 연장하였다.일부 금액을 갚았음에도 이자가 1% 이상 오르면서 한 달에 내는 이자 금액은 더 높아졌다.만기가 도래하지 않은 적금을 해지하고 일단 신용대출을 꾸준히 상환해야 한다.금년도는 지출을 줄이고, 가능한 한 빨리 신용융자를 갚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아무쪼록 좋은 결과로 올해 말 블로그 글이 올라오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