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cu부전그린점에는 구제가 있다.

#cu부전그린점을 찾아 #구제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지난주 2박3일 출장일정 중 나의 6번째 일정은 부산 000님의 매장인 #cu부전그린점을 방문하여 “#구제”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일정이었다.부산진구 #부전로140번길 25 #cu부전그린점.

이곳 오른쪽에는 #구제를 파는 매장이 있다.

#구제=이미 사용하고 있는 상품을 말한다.

#구제=이미 사용하고 있는 상품을 말한다. (재고상품, 헌옷 등) 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어떠한 이유로든 “원”의 소유자로부터 멀어지도록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구제품 판매처#구 상품 판매는 현재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어 자유롭게 구경하고 만져보고 시착해보고 마음에 들면 cu 매장에서 계산하면 최대한 수년간 자연스럽게 시스템이 구축됐다고 한다.간혹 이름이 있는 명품도 있고 중저가 브랜드도 있다.그냥 버리기에는 아까운 물건들이 아주 싸게 유통된다고 한다.구제상품은 특별한 차별화 상품이 된다.저는 전국의#편의점에 다니면서 다양한#차별화 상품,#점&숍을 봤는데”구제”상품은 처음이라 매우 강한 호기심이 발동됐다.우선 달 수익이 걱정했지만 매장을 운영하면서 덤으로 만드는 수익이므로 별도 인건비는 감안하지 않는다는 것.달의 순이익은 200~400만원 정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고… 그렇긴 초기에는 물건을 하거나 운영하거나 마케팅까지 꽤 고생했지만 현재는 안정화를 “효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고 한다.주로 오프라인 판매도 하지만 최근에는#인삼 시장,#중고 나라 등 온라인 판매도 한몫하고 있어서 마케팅 활동하고 있지만#인삼 시장을 잘 활용하면#편의점 매출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면 숨은 노하우를 배운다.이번 준비하는 2호점에도 헌 옷을 도입할 계획이지만 매장의 차별화, 커피숍&숍에서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면”헌 옷”에 관심을 가져도 좋겠다.000씨와 함께 구제 상품에서 무인 창업에 도전하고 봐야 하는지…?#구제 상품은#지구 환경 재생에도 기여’일년 버려지는 옷 330억 벌’ 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KBS 환경스페셜) #구제상품은 #지구환경 재생에도 기여하고 수익도 창출되는 좋은 차별화 상품으로 여겨진다.PS 편의점도 마케팅적 사고가 필요하다. 내 편의점에 필요한 마케팅은 어떤 것들이 있나? 숨은 달인, 운영력 있는 베테랑 마케팅 사례를 연구해야 한다.편의점 창업상담 문의 : 010 8551422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