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십여 년 취미로 생활하다 보니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캠핑하고 싶을 때가 있었습니다. 특히 가족과 함께 걷다가 어느 순간 혼자만의 취미가 되어버린 캠핑! 혼자 캠핑할 때는 친구가 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게 블루투스 스피커예요.적막한 순간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들으면 힐링이 되고 혼자서도 괜찮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캠핑 갈 때 가져갈 필수 아웃도어 아이템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휴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캠핑 스피커는 꽤 많아 보이지만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 그리고 가슴을 울리는 사운드를 구현할 제품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번에 소니의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를 캠프에서 사용하면서 이렇게 작은 사이즈로 강력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는구나 하고 감탄하면서 만족했습니다.
그럼 지난주에 제가 사용했던 캠핑 스피커 활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성은 본체, C타입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시면 아웃도어 캠핑 스피커로 활용하기 좋은 디자인으로 부담없는 본체 사이즈와 무게, 그리고 휴대하기 좋은 스트랩까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한 번 완충하면 하루 이틀은 가벼운 내장 배터리까지 있어 휴대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소니 SRS-XB100 휴대용 캠핑 스피커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었습니다.
사이드에는 전원버튼, 블루투스 겸 스테레오 페어버튼, 재생/일시정지/전화 받기 버튼, 볼륨+-버튼이 있습니다.
상단에는 오프 센터 구조의 46mm스테레오 풀 레인지 스피커 유닛을 장착하고 깊은 저음을 주는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그것에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가하고 심장을 뛰게 하는 강력한 베이스 감상이 되어 좋았습니다.그리고 내가 이 제품을 야외에서 사용하기 쉬운 캠핑 스피커와 추천하는 최대의 이유는, 멀리 있어서도 풍부한 입체적 사운드를 제공하는 음향 확산 프로세서를 적용하고, 멀리서라도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중심을 중심 축에 맞추고 최적화하고 높은 볼륨으로 왜곡 없이 깔끔한 사운드를 제공하는지, 야외에서 사용하면 마치 공연장에서 음악을 듣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반대편 사이드에는 실리콘 커버가 C타입 충전 단가를 덮고 있습니다.최대 16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한 내장 배터리로 하루는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소니 SRS-XB100 스피커는 실리콘 커버로 야외에서 갑자기 만나는 소나기에서도 방수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방수 등급 IP67로 방수·방진 기능까지 탑재되어 캠핑 스피커로 활용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하단은 미끄럼 방지 매트처럼 실리콘으로 되어있어 테이블 위에 놓았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사용할 수 있으며 볼륨을 크게 하여도 진동 때문에 사운드가 뒤틀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274g의 가벼운 무게는 캠핑뿐만 아니라 무게를 중시하는 백패킹이나 피크닉 등에서도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크기가 작아 다양한 아웃도어 스피커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소니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의 추천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립감을 극대화한 본체파 디자인, 그리고 고정이 간편한 탈부착형 스트랩은 아웃도어 활동을 하면서 스피커를 걸어놓을 때 자주 사용해서 좋았습니다. 배낭이나 캠핑을 하면서 걸을 수 있는 곳이라면 스피커를 편하게 걸어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페어링도 굉장히 쉬웠어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원하는 전자기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고 소니의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쉽게 페어링할 수 있어 고급스러운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페어링도 굉장히 쉬웠어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원하는 전자기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고 소니의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쉽게 페어링할 수 있어 고급스러운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페어링도 굉장히 쉬웠어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원하는 전자기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고 소니의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쉽게 페어링할 수 있어 고급스러운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이게 끝이 아니었어요. 하나의 본체만으로도 만족스러웠지만 소니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는 두 본체를 연결해 양쪽에서 들리는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두 개의 전원을 켜고 스테레오 페어 버튼만 누르면 두 대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입체적인 사운드가 가능해 캠핑장에서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볼 때 더욱 몰입감 있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이게 끝이 아니었어요. 하나의 본체만으로도 만족스러웠지만 소니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는 두 본체를 연결해 양쪽에서 들리는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두 개의 전원을 켜고 스테레오 페어 버튼만 누르면 두 대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입체적인 사운드가 가능해 캠핑장에서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볼 때 더욱 몰입감 있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이게 끝이 아니었어요. 하나의 본체만으로도 만족스러웠지만 소니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는 두 본체를 연결해 양쪽에서 들리는 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두 개의 전원을 켜고 스테레오 페어 버튼만 누르면 두 대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입체적인 사운드가 가능해 캠핑장에서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볼 때 더욱 몰입감 있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이렇게 소니의 SRS-XB100을 아웃도어 캠프 스피커로 쓰고 보았습니다.부담 없는 사이즈, 그리고 무게이므로 충분히 휴대용 스피커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직관적인 조작 버튼으로 쉽게 페어링하고 내가 듣고 싶은 음악을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감성 캠프 용품에 어울리는 휴대성과 감성까지 더한 디자인까지 더한 제품이어서 더욱 추천하고 싶습니다.고리까지 붙어 있고 배낭이나 데이터 체인에 걸어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듣게 되서 다행이에요.만약 캠프를 즐기면서 좋은 스피커를 찾지 못하면 소니 SRS-XB100캠프 스피커를 추천 하면서 앞으로 검토를 마치겠습니다.이 리뷰는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 렌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