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더위가 끝나가는데 탁상용 선풍기는 가을까지 꾸준히 사용하게 되었습니다.탁상용 선풍기가 더 필요해서 추가로 구입했어요.탁상용 선풍기를 제작하는 여러 제조사가 있는데, 2년 전에 구입한 아이리버 선풍기를 유용하게 사용해서 이번에도 아이리버 선풍기로 구입했습니다.
2년 전에 구입한 모델은 고정형인데 가끔 회전이 아쉬울 때가 있어서 회전이 가능한 모델을 구입했어요.모델명은 아이리버 TF-4000A 입니다. 은은한 무드등 기능과 회전이 지원되기 때문에 일반 탁상 선풍기보다는 가격대가 조금 비쌉니다.과충전, 과전류, 과출력, 과열보호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리버 탁상용 회전 무선 선풍기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품명 아이리버 탁상용 회전 무선 선풍기 모델명 TF-4000A 컬러 화이트, 블루, 블루 그레이 입력 5V 1A 정격 5W 날개 6인치 3잎 팬 배터리 3.7DC 4,000mAh 충전시간 약 4~5시간 크기 268.5*166*139.6mm 무게 490g 소재 ABS, 메탈, 실리콘 외 구성품 본체, Type-c 케이블, 사용설명서 1부 KC적합인증 R-R-A2z-Auto-Fan KC배터리안전인증 YU10865-19001
팬이 커서 1단이라도 시원하고 조용합니다. 4000mAh 배터리 내장으로 밤새 사용해도 배터리가 넉넉합니다.무드등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따로 무드등을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특히 이번에 구입한 모델은 회전이 지원되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를 다시 구입하게 된 또 다른 이유는 깔끔한 디자인 때문입니다.버튼 하나만으로 구성된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버튼 하나로 풍속, 무드등, 회전까지 모든 동작을 제어합니다.버튼을 천천히 누르면 1~4단까지 풍속을 조절합니다. 두 번 빨리 누르면 회원, 오래 누르면 무드등을 켜요.
기존 모델과 비교해보면 정면 모습은 동일합니다.신형 모델은 자동 회전이 되기 때문에 후면의 모양이 크게 회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충전부분도 5핀에서 Type-c 충전단자로 변경되어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는 USB-A포트가 없어졌습니다.기존 모델은 USB-A포트가 있는데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사라져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아이리버 탁상선풍기 구형모델 vs 신형모델의 회전각도는 90도인데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리버 탁상선풍기 구형모델 vs 신형모델의 회전각도는 90도인데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