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가 생기는 이유와 가래 제거 방법을 체크하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정상적일 때는 무색, 투명하고 맑은 색입니다. 그리고 감기로 인해 나올 때는 흰색이거나 투명한 형태일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만성 기관지염이 있거나 확장증, 폐쇄성 폐질환, 폐부종 등 여러 질병이 있으면 색깔의 농도, 점도 달라집니다. 노랗고 양이 많아지면 천식 때문에 그럴 수도 있고 발열이 있다면 세균 감염에 의한 폐렴 등을 생각해봐야 합니다.연두색일 때는 독감 간균, 녹농균 감염으로 그럴 수 있습니다. 피가 섞여 나오는 혈담이라면 결핵, 후두염, 폐렴, 폐암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란색이나 파란색, 빨간색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제대로 검사를 받아보고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음수
물을 마시는 가장 먼저 알려드릴 점은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입한 세균, 체내에 있는 세포들이 싸우게 되면 이 단계에서 찌꺼기가 생기고 양이 많아지는데 이때 물을 충분히 마시면 효율적으로 이를 없애고 배출해서 씻어낼 수 있습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금연.
금연담배에 들어있는 휘발성 물질은 기관지 부분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수분 증발을 시켜 농도를 더욱 짙게 만들고 점도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흡연을 하면 호흡 기능이 저하되고 점막에 있는 섬모 기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폐질환 발병 위험요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상태가 심할 경우 금연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양치질.
가글제로 가글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염증으로 나타나면 천일염, 죽염 등을 사용해 주면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음식, 음식, 음식, 음식, 먹이, 진수성찬.음식에 도움이 되는 음식, 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라지의 경우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목을 축이고 병원균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레몬의 산성 성분의 경우 가래를 녹여주는 특징이 있어 도라지, 레몬 등을 차 형태로 마시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무나 배, 화배, 생강 등의 식품도 효율적이고 호흡기 질환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고 하니 잘 관리하는 것도 좋습니다.가래가 생기는 이유따뜻한 수건따뜻한 수건, 뜨거운 물에 수건을 적셔서 코로 덮어주셔도 돼요. 따뜻한 김이 코로 들어가면 점막에서 과다 분비되던 점액질을 줄여 코, 목의 공기순환이 잘 되고 가래가 아래로 쉽게 내려갑니다. 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가 건조해져도 세포를 약하게 만들고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실내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지금까지 가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