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혈액 검사 수치 기능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치료제 시질로이드

안녕하세요 건강의학 블로그 규토입니다.오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치료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갑상선 혈액검사 정상치부터 설명해드릴게요. 건강검진을 받으면 필수가 아닌 경우가 많고 수치를 모르고 사는 분들도 많습니다. #. 갑상선 혈액검사 정상치 TSH(갑상선 자극 호르몬): 0.4~5.1T4: 5.9~13.8T3:98.0~180 FreeT4:0.8~1.9

위의 네 가지가 갑상선 수치와 관련된 수치입니다.갑상선에서 나오는 호르몬 수치를 측정할 때는 ‘Free T4’라는 수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나머지 수치는 저장량을 측정하는 것이고 FreeT4는 혈액 속에서 자유롭게 돌아요. 그래서 Free T40.8~1.9 정도로 잘 유지되고 있는지 검사할 것 같습니다. 갑상선의 작용

어느 날부터 피로가 심해지고 무기력해지고 식욕이 떨어졌는데도 체중이 증가하면 탈모까지 생기는 증상이 있다면 의심해봐야 할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입니다. #. 갑상선이란?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갑성선은 목 앞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 기관입니다. 갑상선은 하수체에서 분비되는 갑상선자극호르몬(TSH)에 자극을 받아 그 자극에 의해 갑상선에 가지고 있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기관 중 하나입니다.갑상선 호르몬은 T3, T4라고 하는 호르몬인데, 기능이 있는 것입니까? 그것은 우리 몸의 대사 기능에 작용합니다. 그래서 인체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인데 심장근육의 수축과 이완 조절, 열발생, 심박수, 정신각성,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임산부에서는 태아의 뇌 발달과 골격근 성숙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우리 몸에서 대사를 좋게 하고 에너지를 적절히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내분비 기관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감소하거나 말초 조직에서 갑상선 작용이 둔화되면서 나타나는 전신적인 대사 이상 질환입니다.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증상은 주로 몸이 붓고 체중이 늘며 피부가 거칠어지고 추위를 많이 타는 등 전신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그리고 여성에서 압도적인 비율로 발생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쉽게 피로해지고 기억력이 떨어진다, 머리카락이 거칠어지고 잘 빠진다, 쉰 목소리의 말이 둔해지는 추위를 탄다 맥박이 느리다 몸이 붓다 식욕이 없는데 체중이 증가 살갗이 거칠고 창백하다 소화가 되지 않아 변비가 생기다 생리 불규칙 양이 늘다 성욕이 감소하는 근육통이 있고 손발이 저리는 받침대 중 2~3개 항목 이상 해당하는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의심해 보고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증상이 조금 막연하고 다른 질환과 증상도 비슷한 점이 많아 오랫동안 방치하고 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간단한 혈액검사로도 알 수 있으니 미리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약/신딜로이드일반적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는 우선 부족한 갑상선 호르몬을 보충하지만 몸의 대사 유지를 위해서는 갑상선 호르몬을 반드시 투여해야 합니다.제 몸에 부족하거나 없는 갑상선 호르몬 약은 호르몬을 채우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 큰 부작용은 없는 편입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걸리면 평생 먹어야 할 걱정이 있는데 갑상선 기능이 파괴되면 영구적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반적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서는 일시적으로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중간에 단약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가면역질환의 특성상 항체 자체를 없애는 약은 없고 재발하는 경우가 있어 이 경우 다시 복용해야 합니다.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재발 여부를 계속 파악해야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